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명온라인 오픈베타, OBT 변경점은?

게임소식/온라인 게임

by 베이양 2015. 12. 3. 10:01

본문

문명온라인 오픈베타, OBT 변경점은?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습니다.

문명온라인 Pre-OBT에 약간의 아쉬움을 가진 유저들을 위해

다가오는 정식 오픈베타에서는 다양한 변경점과 개선안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문명온라인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던

게임 내 버그나 부정적인 요소들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제시되었다고 하니 한 번 살펴볼까요?



문명온라인이 안고있었던 가장 기본적인 문제점은 

바로 문명에 따른 인구 불균형이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는 게임의 공정성을 크게 훼손시켰는데요,


문명온라인 오픈베타부터는 문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세션에 들어갈 때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구수가 제일 적인 문명이 열세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에는

문명 지도자가 도시방어를 위해 노력한 유저분들에게 골드 명성과 함께

결사대의 탈 것을 지급하는 컨텐츠가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물론 이것만으로 인구 불균형 문제가 해소되리라고 생각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여러 방침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문명온라인의 시민 등급을 올리려면 일명 '노가다' 가 필요했는데요,

무의미한 시간 소모를 최소화하고자 세션 참여 보상으로 제공되는

시민 등급 경험치가 대폭 상향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세션 플레이를 통해 S등급을 받았다면,

1,000 이상의 시민등급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빠르게 성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세션 보상으로 제공되는 다이아몬드 보상이 2배 가까이 올랐고,

게임 플레이로 더 쉽게 다이아몬드를 수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적이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버그도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추가로 세션을 반복할 때마다 직업을 새로 키워아하는 문제도 있었는데요,

하나하나 짚어보니 문명온라인이 마냥 라이트한 MMORPG가 아니라

정말 헤비한 게임이라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개선안으로는 즉시 10레벨을 만드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 번이라고 10레벨을 달성한 적이 있는 직업의 경우,

다이아몬드를 소비하여 즉시 10레벨 달성이 가능하지만

스킬 레벨은 1에서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전에 언급해던 '헤비한 게임' 에 대한 개선안도

이번 문명온라인 오픈베타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짧고 가벼운 한 판을 원하는 라이트 유저들을 위해

도시 공방전이라는 새로운 세션이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이트유저가 있으면 헤비유저도 있는 법.

더욱 문명온라인을 '밀도있게' 즐기고 싶은 유저분들을 위해

1시대 2일로 고대~산업시대까지 흘러가는 10일 세션이 추가됩니다.



이외에도 문명온라인은 다양한 변경점을 가지고

열린 마인드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남김없이 소리치세요.

더 완벽한 게임은 유저 여러분의 직접적인 피드백으로부터 만들어진답니다.

합당한 의견이 전혀 반영되지 않는다면, 그 때 돌아서도 늦지 않을거에요.


이미지 출처 :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링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