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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식/모바일 게임

마비노기 모바일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 요약

by GAME 레고 2025. 5. 29.

안녕하세요. 이번에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각 직업별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어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실제 플레이에 영향을 줄만한 변경점 중심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석궁사수

  • '거스팅 볼트' 스킬에 적용되는 연쇄의 각인 관련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체인 라이트닝 데미지 표기와 실제 효과가 달랐던 부분이 정상화되었습니다.
  • '버스터 샷' 사용 시 더 이상 캐릭터가 뒤로 밀리지 않게 되었으며, '강화 볼트'의 경우 사용할수록 치명타 확률이 점점 낮아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슬라이딩 스텝'의 쿨타임이 늘어났고, 특정 체형에서 스킬 연출이 어색하게 보이던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도적

  • 스킬 '스크류 대거'의 반응 속도가 체형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포이즌 어택' 패시브의 중독 데미지가 강화되었으며, '기습' 사용 시 방향이 이상하게 돌아가던 현상도 해결되었습니다.

격투가

  • '회심의 일격' 패시브가 '충격파'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듀얼블레이드

  • '활기' 패시브가 기존 연타 후 강타 데미지 강화에서 궁극기 및 강화 스킬 강화로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스플릿 슬래시'의 방어 무시 효과 지속시간이 조정되었으며, 전투 종료 시에도 유지됩니다.
  • 일부 스킬에 각인을 적용했을 때 체형에 따라 딜레이가 달라지던 문제들이 수정되었고, 스킬에 돌진 기능과 사거리 증가가 추가되어 좀 더 시원한 전투가 가능해졌습니다.

마법사

  • '마나 실드' 관련 스킬 툴팁과 이동 거리 관련 표기가 수정되었으며, 실제 이동 거리도 증가했습니다.
  • '마나 스톰'과 '엘리멘탈 마스터'의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부분이 고쳐졌습니다.
  • '파이어 볼'과 관련된 각인 효과들에서 궁극기 게이지 획득이 안되거나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화염술사 & 빙결술사

    • 화염술사의 스킬 연계 관련 이상 현상이 수정되어 더 이상 버프 중첩을 악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빙결술사는 전반적으로 상향이 많습니다. 특히 '아이시클 마크'에 새로운 동결 효과가 추가되어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
    • '크리스탈 엣지' 스킬도 훨씬 빨라졌고, 동결 관련 스킬 효과가 대거 보강되었습니다.

사제

  • 일부 스킬 이펙트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체형에 따른 딜레이 편차도 조정되었습니다.

수도사

  • '평온의 진언'의 회복량 수치 표기가 실제와 맞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트 모드에서 스킬 사용 순서가 조정되었으며, UI 표시나 사거리 문제 등도 함께 정리되었습니다.

악사 & 음유시인

  • 악사의 스킬 피해량 계산과 브레이크 상황에서의 연주 종료 관련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음유시인의 경우 '피버' 스킬 효과가 연주 데미지에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으며, 몇몇 스킬 효과 지속 시간과 조건도 완화되어 전투 활용도가 올라갔습니다.

전사, 검술사, 대검전사

  • 전사는 '아마란스 킥'에 가드 기능이 추가되었고, 스킬에 보조 태그가 붙었습니다.
  • 검술사와 대검전사도 체형에 따른 딜레이 차이나 약화 아이콘 오류 등이 수정되어 조금 더 매끄럽게 전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체형 문제나 잘못된 스킬 적용 문제 등 자잘하지만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이 중심이 되었습니다. 특히 빙결술사와 듀얼블레이드는 꽤 큰 폭의 개선이 있었으니, 해당 직업 유저분들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비노기 모바일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요약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낀 변화 위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