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정부 리그오브레전드 'LOL' 스포츠 선수 대우, 워킹 비자 발급 예정 !

게임소식/온라인 게임

by 베이양 2013. 7. 15. 14:32

본문


 미국 정부 리그오브레전드 'LOL' 스포츠 선수 대우, 워킹 비자 발급 예정 !

 

 

프로스포츠 선수들에게만 발급되던 미국 워킹 비자를 리그오브레전드 'LOL' 프로게이머들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

 

 

라이엇게임즈의 닉 알렌이 스포츠 매니저는 미국 정부가 LOL 프로게이머들을 프로스포츠 선구들과 같은 선상에서 보기 시작했으며, 미국 내에서 해당 비자와 타이틀 아래에서 좀 더 효울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며 이것은 e스포츠에 있어서 대단히 혁신적인 성과라고 언급했다고 해요 !

 

 

 

또한 이렇게 미국 정부가 이미 LOL 프로게이머를 인지한 상황이기에, 해외 선수들 역시 미국에서의 활동을 선택하기에 좀 더 자유로워 질 것이라며 이런 성과를 얻어내기 위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고군분투했다며 이번 일이 아루아침에 일어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시사했답니다.

 

 

 

이처럼 미국 정부가 공식적으로다가 프로게이머들에게 워킹 비자를 낼 것을 언급하면서,

프로게이머와 게임 전반에 대한 위상이 점파 츠로스포츠만큼 높아져 가고 있다는 게 미국의 현실이지만

우리나라는 이스포츠를 더욱더 규제하고 강압한다는 게 현실이지요.

 

 

 

한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관계자는 아직 이 워킹 비자부분이 해외 선수들에게 어떻게 적용될 지 본사를 통해 정확히 전달받은 바는 없다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미국은 이렇게나 게임프로게이머들을 우대하는 입장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마약, 도박 중독과 동급으로 본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깝네요 ㅠ^ㅠ 커뮤니티 사이트 한 유저는 상금이 골프보다 높아지니 세금 내게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답니다. 우리나라도 대우까지는 아니더라도 규제는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게임유저1인 베이양)]

 

 

 

 

▲ 아이템베이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